2020 웨딩드레스 체험비 무료 가입만해도 90만원 할인혜택
1  대구웨딩홀
태국
필리핀
발리/롬복
싱가폴/빈탄
말레이시아
괌/사이판
팔라우
하와이
호주/뉴질랜드
피지/몰디브
유럽
하이난
제주도
허니문관련정보
1. 신혼여행지 결정
(1) 취미나 목적 파악
우선 두 사람의 취미나 관심사, 신혼여행에서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눈다. 휴양, 관광, 레포츠 등 여행의 형태를 결정합니다.
(2) 여행기간
직장 휴가기간에 따라 여행기간을 결정하고 우리나라는 결혼휴가가 일주일 내외로 짧기 때문에 결혼식 준비기간과 여행 후 일정을 고려하면 보통 3일에서 6일 정도로 여행을 할 수 있고 3일 이내라면 국내를 여행하는 것이 적당하며, 해외로 신혼 여행지를 결정하려면 최소 4박5일이 기본이 됩니다.
(3) 신혼여행 경비책정
신혼여행에 들일 예산을 미리정한 후 여행지를 고르는 것이 좋고 항공, 숙박, 관광 등 여행사에 지불하는 비용과 옵션, 식비, 선물비 등 현지에서 지출하는 비용을 함께 고려해야 하며 옵션이 많으면 현지 지출이 과도하게 늘어나므로 여행상품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일정에 관광과 옵션투어가 따르는지 주의합니다.
(4) 항공편에 따른 여행상품 체크
여행지로 운행하는 항공편이 매일 여러 차례 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운항요일이 각각 다르고 결혼날짜를 정했다면 여행지를 조정해야하며 여행지를 이미 결정했다면 출발 일을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결혼식이 주말에 치러지기 때문에 여행상품도 주말 출발이 가장 많습니다. 만약 오후 늦게 혹은 지방에서 결혼식을 하게 되면 당일 출발은 어려우므로 서울에서 하루 묵은 후 다음날 오전에 출발해야 한다. 결혼식, 폐백, 피로연을 다 치른 후 출발 2시간 전에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 할 수 있어야 하므로 해당 항공편이 오전 출발인지 오후 출발인지를 꼭 체크해야 한다.
(5) 여권과 비자발급 신청
- 여권 : 여권은 국가가 외국에 여행하는 사람의 국적이나 신분을 증명하고, 상대국에게 그 보호를 의뢰하는 공문서로서 종류는 단수여권과 복수 여 권이 있으며 단수여권은 병역 미필 등 해외여행에 제한을 받은 사람들이 1년 동안 단1회 사용하는 것이고, 복수여권은 5년동안 여행의 횟수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5년 후 다시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연장은 유효기간 6개월 미만일 경우 가능)
- 여권받기 준비물은 여권용 칼라사진 2매 (3.5cm x 4.5cm),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원본), 1969년생 이후 출생자 (1969년 출생자 포함) : 주민등록초본 2통 (병역관계 기재된 것), 여권 인지대 : 복수여권 (45,000원) / 단수여권 (15,000원)
- 비자 : 비자는 방문할 국가에서 입국을 허가해주는 증명서입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신혼여행지와 유럽의 여러 관광지들과 상호 비자 면제 협정을 맺고 있어 이러한 국가들을 여행할 경우 장기 체류가 아니면 공항에서 여권에 체류 허가 스탬프만 받으면 됩니다.
- 비자가 필요한 국가 : 미국(하와이), 일본, 대만, 호주, 인도, 네팔,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벨로루시, 우루과이, 온두라스, 파나마, 아르헨티아, 칠레 등
- 비자받기 준비물은
재직자 : 여권, 여권용 칼라사진 1매, 재직증명서 1매, 갑종근로자 소득세 납부 증명원 1매 (최근 1년분), 청첩장 1매 또는 예식장 계약서 사본 1매
개인 사업가 : 여권, 여권용 칼라사진 1매,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매, 부가가치세 수입금액증명원 1매 (최근 1년분), 청첩장 1매 또는 예식장 계약서 사본 1매
- 비자 신청 : 비자 신청은 여행 대상국의 주한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하면 되고 준비해야 할 서류는 여권, 비자 신청서, 여권용 칼라 사진, 호적 등본 등인 데 국가와 여행목적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므로 확인한 다음 준비합니다.


2. 신혼여행 준비물
(1) 신부 : 원피스 - 한 벌로 여러 벌의 센스 있는 코디가 가능함
편한 니트 - 얇은 가디건 스타일로 1-2벌
T셔츠 - 겉옷으로도 이너웨어로도 입을 수 있는 티셔츠
청바지 & 반바지 - 해변가, 투어 등 활동적인 장소에서 무난히 입을 수 있는 청바지 및 반바지
스커트 - 나이트나 쇼핑 등에서 확실한 분위기를 낼 수 있음
양말 - 스타킹, 양말은 여행 날짜 만큼에 조금의 여유분을 두고 준비
샌들 - 편한 것으로 굽이 높지 않은 것을 선택
속옷 - 팬티, 브래지어, 언더웨어 등 여행날짜보다 1-2벌 많게 준비
(2) 신랑 : 상의 - 점퍼 1벌
체크와이셔츠 1-2벌
반팔 셔츠 1-2벌
하의 - 반바지 1벌
긴 바지 1-2벌
신발 - 구두를 신고 갈 경우 운동화, 샌들 하나씩 챙김
팬티, 러닝셔츠 - 여행하는 날짜보다 1-2벌 여유 있게 챙김
(3) 에티켓용품 및 소품 : 가디건 - 날씨가 추워지거나 비올 경우를 대비해 한 벌씩 챙김
수영복 - 수영복, 수영모자, 수경 등을 챙김
콘돔, 피임약 - 허니문 베이비를 원하지 않는다면 꼭 챙겨야 할 필수품
큰 수건 - 신부의 에티켓이 돋보이는 소품
파자마 - 셋트로 맞춘 파자마는 첫날밤 한 마음이 되는 순간을 기억하는 추억이 됨
구급약 - 벌레물린데 바를 연고, 파스, 소화제, 진통제를 약간 준비
선글라스 - 인상 쓰면서 사진 찍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준비
자외선 차단제 - 쌀쌀해도 자외선은 큰 걱정거리
카메라 & 배터리 - 카메라와 여분의 배터리를 잊지 않기
신분증 - 신분증, 여권/비자, 신용카드, 운전면허증
기타 - 여행지도, 현지 가이드 북
가방 하드케이스 - 짐이 많을 때 이동이 편리한 장점
천 가방 - 기내에 갖고 들어갈 정도의 크기
속옷 케이스 - 수영장에도 들고 갈 수 있는 방수제품을 고르도록 함
화장품 케이스 - 안에 거울이 달린 제품이 사용하기 편리
세면도구 케이스 - 대부분의 경우 비치되어 있지만 바디 클렌저, 칫솔을 챙김


3. 신혼여행 시 주의사항
(1) 여행 일정 확인
- 출발 3일 이전에는 여행에 착오가 없도록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 각국 현지 통화를 사전 준비(시내은행이나 공항에서)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미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2) 투숙할 호텔의 명칭, 등급, 전망과 위치 및 관광일정 확인
- 현지에서의 전압을 사전에 알아두어 현지에서 전기제품을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귀중품은 호텔에 안전금고를 사용하여 잘 보관하도록 합니다. TV, 에어컨, 난방기구, 전기스위치, 미니바 사용요령을 현지가이드나 여행가이드에게 알아두도록 합니다.
- 관광은 현지가이드가 지정한 시간을 지켜 정시에 관광이 진행되도록 합니다. 각 지역별로 약간의 시간 지연이 전체 일행에게 피해가 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3) 비행기 탑승절차 숙지
- 통상 출발시간 2시간 전까지 약속된 공항모임장소로 정확히 모여 수속해야 합니다.
- 특히, 토 일요일은 공항이 많이 혼잡하므로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켜야 합니다.
(4)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익히기
(5) 팁과 옵션 부분 확인
(6) 각 나라별 유의사항 파악
(7) 에티켓
- 기내 에티켓 : 이, 착륙 시에는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하며, 기내 또는 화장실 내에서의 흡연을 삼가고, 화장실을 사용하면 됩니다.
- 호텔 에티켓 : 1회용물품 이외의 것은 반출을 금지하고 숙박 후 베개 위에 1$정도의 팁을 놓아둡니다. 복도에서는 금연이며, 수영복, 잠옷 차림으로 돌아다니지 않으면 샤워 시 샤워 커튼을 욕조 안쪽으로 하여 바닥에 물이 튀지 않도록 합니다.